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사탕과자 자판기를 다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컬러 하드보드 4칸. 플라스틱 투명 우유병 본드. 알루미늄 테이프. 원형 스티커.원통형 심(호일 또는 랩 심). 칼.손등4절사이즈하드보드지에10cm씩가로로4개,세로로는상하1개씩표시한뒤,
아래 사진처럼 칼로 잘라 분리시킵니다.(분리시킨 라인부분은 반대쪽으로 자국이 보일정도의 칼집을 냅니다.혹 잘리시면 안쪽에 마스킹테이프나 스카치테이프로 붙여서 연결해주세요.)
사진의 x부분에 모서리에 맞게 X를 그리고 컴퍼스로 둥글게 그려 칼로 구멍을 뚫습니다.(지름 6cm)
원형심을 통과시키는 두곳에 (x표시) 같은 방법으로 원형심보다는 조금 크게 벌어집니다.
사진과 같은 부분에 길이 8cm, 양쪽에 1cm 간격을 두고 칼로 자르고, 아래 부분은 1cm 간격을 두고 칼집을 냅니다.
칼집 부분의 하드 보드지를 9.8cm×11cm로 잘라, 1.2cm는 칼집을 냅니다.
이렇게 접어서 깔개로 붙여요. 하드보드지를 9.8cm x 9.8cm로 잘라 모서리에 맞게 X를 그리고 병뚜껑 크기에 컴퍼스를 이용하여 그린 후 칼집을 낸 후 이보다 작은 동그라미를 그리고 칼로 자르세요.
라인을 사진처럼 칼로 자르고 접습니다.
라인을 사진처럼 칼로 자르고 접습니다.
병뚜껑을 사탕이나 과자가 여유롭게 빠져나갈 수 있는 크기로 구멍을 뚫어서잘 맞는지 구멍 뚫어놓은 종이에 넣어볼게요.(많이 굳혀주셔야해요~) 헐렁하면 금방 빠져서 힘들게 만든거 못쓰게 될수도 있어요 열때 딱 뚫어주세요~)병뚜껑 폭만큼 하드보드지를 잘라주세요~라인에 맞게 칼집을 내서 본드로 사진처럼 붙여주세요. (방법이 어렵다면 4개로 나누어 따로 붙여주세요)병뚜껑을 넣고 본드를 앞뒤로 발라 붙여주세요.원형 심지에 직선을 그려 중간을 표시하고 중앙에 사각형을 그린 후 열어주세요.손 조심하세요원형 심을 분리해 드립니다(13cm)심지를 대고 둥글게 그린 것보다 조금 작게 자른 후 본드를 발라 내용물이 이탈되지 않도록 양쪽 모두 붙여 막아줍니다.하드보드지를 1.5cm로 길게 잘라 심지 한쪽 끝에 라인에 맞게 붙이고 (심지에 대고 눌러서 둥글게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힘조절이 안되면 찢어져요~ 저도 뜯어먹어요)심지 구멍에 뚫어놓은 둥근 보드지를 그 위에 붙입니다.※ 심 작업은 한쪽만 먼저 붙여주십시오.만들어 놓은 거 본드로 연결해서 붙여주세요.심을 넣어 정성스럽게 마무리해 주세요.이 부분은 균형을 잡고 잘 붙입니다남은 한쪽 원형심에도 잘라놓은 라인과 둥근 보드지를 붙입니다.한번 연결해볼게요~알루미늄테이프를얇게잘라서버튼손잡이?에붙여주고,맨 처음에 동그랗게 자른 동그란 보드도 우유병 바닥에 붙여서 장식해주고,마감에 동그란 스티커를 붙여 위치를 표시하신 후,사탕과 과자를 넣으면 완성입니다. (내용물이 새므로 거꾸로 돌려 닫아주세요)완성사진입니다~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지금 만들면서 집콕시간을 즐기세요.감사합니다♡영상도 보면서 함께 만들어요~♡https://youtu.be/YOXzW8a0pK8영상도 보면서 함께 만들어요~♡https://youtu.be/YOXzW8a0pK8네이버 ‘리빙’ 실용적이고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원하신다면 네이버 메인에서 ‘리빙’을 설정해주세요.naver.com네이버 ‘리빙’ 실용적이고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원하신다면 네이버 메인에서 ‘리빙’을 설정해주세요.naver.com네이버 ‘리빙’ 실용적이고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원하신다면 네이버 메인에서 ‘리빙’을 설정해주세요.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