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요리는 청경채볶음입니다.야채값이 많이 올랐다고 해서 마트 한바퀴 돌아봤는데 그래도 청경채는 생각보다 가격이 괜찮더라구요.청경채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맛있어서 가끔 먹고 싶은 채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이번에는 돼지고기도 넣고 중국식 요리로 해봤어요.
가격도 저렴해서 이렇게 한 접시 볶아놓으면 멋진 일품요리가 되고 밥과도 잘 어울리며 술안주로도 좋습니다.굴소스 청경채볶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굴소스 청경채볶음 만드는 법 by 하우마니
큰술 1:15ml 계량스푼 기준 *재료및조미료*청경채150g식용유2큰술파한두막돼지고기다지기100g소금두개고집후추약간굴소스3큰술고추기름(참기름)큰술2큰술
청경채 한 팩이 150g 정도였어요.
통세탁보다 먹기 쉽도록 줄기 쪽을 중심으로 4~6등분으로 나누어 씻는 것이 안까지 잘 씻깁니다.
야채는 익은 후에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감안하여 자릅니다.잎과 줄기를 한 번에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사진처럼 길이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에 줄기 안쪽까지 끼어있는 이물질 없이 씻습니다.
줄기를 위로 하고 잎을 아래로 하여 체에 세워 물기를 제거합니다.
대파는 한 가닥 정도 썰어서 준비합니다.
팬에 식용유를 넣고 대파를 먼저 볶아 파기름을 만듭니다.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소금, 후추로 살짝 양념하여 볶아줍니다.돼지고기는 조금 느끼해야 맛있어요.물기를 뺀 청경채도 넣고, 이무기 갈릭 굴소스를 넣어 센 불에 볶습니다.저도 요리할 때 이금기 굴소스를 많이 쓰는데 이번에 새로 나온 갈릭 굴소스를 써봤어요.요즘은 기본 양념장으로 굴소스 하나 없는 집은 없을 정도로 익숙한 소스잖아요.건마늘이 5%나 들어있다고 마늘은 따로 넣지 않아요.굴소스니까 굴소스 농축액 80% 라이소스 하나만 있어도 맛이 나요.아삭아삭한 식감이 남아 있으면 맛있기 때문에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줍니다.참기름으로 마무리해도 되는데 조금 매콤하게 하고 싶어서 고추기름을 뿌려서 마무리했어요.접시에 청경채볶음반, 고기를 뿌리면 더욱 고급스러워요.소스 종류는 칼로리가 높아서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 100g당 125Kcal이라고 하니까 요리할 때마다 20g 내외로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부담도 없어요.이금기 갈릭 굴소스 용량도 선택할 수 있으니 혼자 사시는 분들도 기존 대형병이 부담스러우시면 작은 사이즈의 제품을 선택해주세요.225g짜리 제품도 있습니다.내가 이금기 소스 홍보대사로 홍콩 본사에 중국 현지 공장도 방문했습니다.130년 전통 중화소스 세계 1위 기업이거든요.이·장금의 마늘 오이스터 소스 마늘이 포함되어 있고, 요리의 풍미도 더 좋아요.이 소스 하나로 다른 양념 없이 마늘 오이스터 소스의 맛을 낼 수 있는 편리함이 좋습니다.만두소와 오이스터 소스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맛을 낼 수 있다니 고마운 소스입니다^^이금기 갈릭 굴소스 마늘이 함유되어 있어 요리의 풍미도 더욱 좋습니다.이 소스 하나로 다른 양념 없이 마늘 굴소스 맛을 낼 수 있는 편리함이 좋습니다.재료와 굴소스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맛을 낼 수 있다니 고마운 소스입니다^^이금기 갈릭 굴소스 마늘이 함유되어 있어 요리의 풍미도 더욱 좋습니다.이 소스 하나로 다른 양념 없이 마늘 굴소스 맛을 낼 수 있는 편리함이 좋습니다.재료와 굴소스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맛을 낼 수 있다니 고마운 소스입니다^^오뚜기 이금기 갈릭 굴소스 520g : 오뚜기몰 [오뚜기몰] 오뚜기 명품몰 오뚜기몰에는 다 있어!brand.naver.com* 상기 투고는 업자로부터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